자유게시판

[쇼핑라이브] 쇼핑라이브 검색 노출 기준이 궁금합니다

인사이트 작성일 : 03-12 12:16:33 조회수 : 934
<네이버 쇼핑라이브> 관련 검색 결과는 통합검색과 쇼핑검색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습니다. 통합검색의 경우 아래와 같은 기준으로 노출하며, 해당 기준은 통합검색 쇼핑라이브 컬렉션 오른쪽 상단 인포메이션 버튼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쇼핑라이브 컨텐츠 중 검색어와의 연관성, 방송의 품질, 상태・성격, 최신성 및 라이브 진행주체의 특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결과입니다.

쇼핑검색의 경우 상단 배너 및 검색 결과 리스팅의 확장형 탭을 통해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다만, 일반 상품이 아닌 카탈로그 상품의 확장형 탭에는 현재 노출하고 있지 않습니다. 

쇼핑라이브는 판매자와 구매자의 소통을 돕고, 상품 정보를 더욱 풍부하게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로, 구매 결정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영상을 사용자가 편리하게 찾을 수 있는 방법으로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통합검색과 쇼핑검색 모두, 부적절한 라이브 영상의 노출을 제한하고 가장 최신의 결과를 제공하기 위하여 일부 영상은 검색 결과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노출 기준에 대한 추가 문의사항은 고객센터를 통해서 답변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https://m.help.naver.com/support/contents/contentsView.help?contentsNo=12688&lang=ko
좋아요 수 :       0